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 작성일2024.12.13
  • 수정일2024.12.13
  • 작성자 이*성
  • 조회수2266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2024년 한 해가 저물고, 어느덧 2학기도 종강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학업에 정진하며 열심히 노력해 준 학생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와 진심 어린 성원을 보냅니다. 더불어, 올 한 해도 우리 명지 가족을 은혜로 이끌어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립니다.

 

이번 학기 우리 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4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명실공히 선도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또한, 2025학년도 수시 전형 원서접수 결과, 전체 경쟁률 12.3 1이라는 최근 10년 중 두 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우리 대학의 굳건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아울러,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24년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동훈련센터 부문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취업률 제고와 인재양성에 앞장서는 명지대학교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이뿐 아니라, 우리 대학은 반도체특성화대학으로서 자연캠퍼스 제3공학관 지하 1층에 친환경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술을 고려한 에코팹(Eco- Fab)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사명을 굳건히 실천하기 위해 교육미션센터를 설립하여 대학의 정체성과 비전을 한층 공고히 했을 뿐만 아니라, 서대문구와 협력하여 인문캠퍼스에 인조잔디구장을 조성하는 등 교육·연구 환경의 개선에도 매진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은 한 학기 동안 교육·연구·행정 각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요 외부 기관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대학의 내실을 한층 더 공고히 다졌습니다. 학생 여러분 또한 다양한 권위 있는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학교의 명예를 빛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준 학생 여러분의 열정과 성취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우리 대학은 현재 명지전문대학교와의 통합안을 교육부에 제출한 상태입니다. 교육부의 승인이 이루어지는 대로, 우리 대학은 통합 명지대학교로서 제2의 창학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3만여 명의 재학생과 세 개의 캠퍼스를 보유한 수도권의 대규모 대학으로 거듭나는 한편, 명지대학교의 학문적·이론적 역량과 명지전문대학교의 실기·현장 중심 역량이 결합하여 질적 경쟁력 또한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합 명지대학교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학생 여러분께서도 학업과 자기 계발에 변함없는 열정을 다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한 학기 동안 면학에 힘쓴 우리 학생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가올 새해에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명지인의 면모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분주한 연말연시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학생 여러분과 가정에 하나님의 축복과 은총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명지대학교 총장

유 병 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