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후기 수시1차 신(편)입학 모집 안내

  • 작성일2024.06.07
  • 수정일2024.06.07
  • 작성자 조*화
  • 조회수2310

▶ 석사과정



캠퍼스

대학원

과정

학 과

인문

(서울)

교육대학원

석사

<양성과정>

상담교육

(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

 

<재교육과정>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유아교육, 상담교육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이미지코칭, 사서교육음악교육

체육교육영재교육,국제다문화교육

소프트웨어융합교육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사회복지학과

문화예술대학원

석사

문화재보존관리학과, 교회음악학과

피아노페다고지학과실용음악학과

미술사학과,공연콘텐츠학과

한국음악학과, 한국미술학과

부동산대학원

석사

부동산학과

경영대학원

석사

경영학과, 서비스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자연

(용인)

산업대학원

석사

산업시스템경영학과,

세라믹디자인공학과, 문화재학과

융합보안안보학과, 상담복지학과,

공연예술학과, 무용예술학과

스포츠코칭학과, 실물투자분석학과


 

▶ 편입학은 3학기 모집

※ 편입학 지원은 2024학년도 변경 이전의 전공으로 선택하여야 하며,

수업연한이 2년 6개월(5학기)이므로 편입학(3학기합격자는 총 3학기를 등록하여야 함

 

▶ 신입학은 2년제(4학기)로 수업연한이 변경됨. (확정된 등록금은 추후 별도 안내 예정)


■ 특수대학원 지원자격 안내


모집유형

지 원 자 격

비고

신입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4년 8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편입학

전적대학원 석사과정 2학기

이상 등록 및 12학점 취득

3학기 편입


 

 

■ 모집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원서접수

2024. 6. 6.(목) 09:00 ~

2024. 6. 19(수) 17:00까지

 

진학 어플라이 인터넷 접수(https://www.jinhakapply.com)

구비서류

제출

 

(방문 ‧ 등기

우편 제출)

2024. 6. 21.()

17:00까지

▪ 인터넷으로 접수 후출력한 원서와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

▪ 주소

03674 서울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 * 대학원 담당자앞 (MCC 3층 10350)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창조관 6층 2612

명지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산업대학원 담당자

 

▪ 진학어플라이에서 봉투 표지 인쇄 및 서류도착 여부 확인 가능

우편발송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면접전형

2024. 6.25.(화)

면접시각 및 장소는 추후 공지

합격자발표

2024. 6. 27.() 14:00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 공지

합 격 자 등록기간

2024. 7. 1.() ~

2024. 7. 3.()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가상계좌 입금 가능)


■ 구비서류 제출 안내

▶ 공통 제출 서류

입학지원서 및 수험표 각 1(진학어플라이에서 출력)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반명함판 사진 2(원서 및 수험표 부착용)

※ 입학지원서 인터넷 접수 시 사진파일을 업로드한 경우에는 사진 제출 불필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 모집 전형별 제출 서류

※ 지원서 접수와 관련된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접수시간 (방문) : 평일 09:00 ~ 17:00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공휴일 제외]

 

◆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대한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 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링크: https://www.chea.org/search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원서접수 방법

1. 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http://www.jinhakapply.com)

2. 명지대학교 전문·특수 대학원 신()입생 선택

3. 유의사항 확인 및 원서작성

4. 전형료 결제(전형료 접수 수수료 포함 70,000)

5.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제출서류 구비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

external_image

 

■ 전형방법

서류전형 40%, 면접전형 60%.


■ 장학사항

1. ,,고등학교 현직교사 및 공무원(군인포함장학금 (해당연금가입자에 한함)

2.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3. 동문(명지대학교 졸업자장학금

4. 교육조교장학금

 

■ 등록금 안내 (2024학년도 기준)

(단위 )


계열

수업연한

입학금

등록금

비고

인문 사회

5학기

930,000

4,787,000

5,717,000

 

4학기

5,500,000

6,430,000

사회복지대학원

부동산대학원

이학 체육

5학기

5,289,000

6,219,000

 

공학 예능

5학기

5,588,000

6,518,000

 



■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1. 면접 당일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2.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 기타 유의사항

1. 지원서 접수마감시각[2024. 6. 19.(수)] 17:00까지 전형료 결제를 완료하여야 접수가 인정되며,

추가 접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접수기간 중 지원자의 접속환경 등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서 접수(전형료 결제완료 후에는 과정 및 모집단위를 변경할 수 없으며접수 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하므로

   접수시 모집안내 등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 인적사항자기소개서는 접수마감시까지 수정 가능)

 

3. 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 사용이 적발되어 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전형료입학금 및 등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4. 지원서는 진학어플라이에서 지원사항을 입력하고 전형료 결제 후 출력하여 구비 서류와 함께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시고2024. 6. 21.(금) 17:00까지 대학원 교학팀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 인문캠퍼스 대학원교학팀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MCC 3층 10350


5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6. 제출한 서류가 미비할 경우 면접 전형 대상자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불필요한 서류는 통보없이

폐기됩니다.


7.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일 경우졸업 즉시 졸업증명서 원본을 우리 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

주십시오미제출시 입학이 취소될 수 있으며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미등록자가 미등록을 번복하여 등록을 원할 경우모집 정원 내에서 추가 합격 대상자로 선발할 수

있습니다.


9. 모집 학과(전공)를 공고하였으나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는 등의 사유로 합격자를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미선발 사유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10. 개인 사유로 인한 면접시간 조정은 불가합니다.


11.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해당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2. 합격자 등록기간과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기간이 상이할 경우등록기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학자금 대출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3.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미신청자는

장학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따라서 해당 학기에 미신청한 경우소급 적용 및 지급은 불가합니다.

장학금은 수업연한인 2년 6개월까지 지급 가능하오니 편입학생의 경우 편입학하는 학기 선택시 감안하시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학자금 대출자의 경우장학금을 개인에게 지급하지 않고 학자금 대출 상환으로 처리합니다.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재 예정입니다.

 

14. 편입학생 인정학점은 전적 전공의 편입학한 전공과의 동일 또는 유사여부 판단에 따르며이로 인한

졸업학점 부족시 정규 학기 이외에 초과 학기를 이수하여야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타 안내사항


홈페이지

www.mju.ac.kr

대학원 입학안내 – 입학관련 공지사항

입학 관련 문의


교육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경영대학원

산업대학원

02-300-1636

02-300-1641

02-300-1641

02-300-1658

02-300-1658

031-330-6852

지원서 접수 관련 문의

진학어플라이 콜센터

1544-7715


 

 인문캠퍼스 대학원 교학팀 위치도

external_image

① 종합관 학생회관 미래관 국제관 행정동 생활관 방목학술정보관 ⑩ MCC(3층 10350호 대학원)

 

첨부파일